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17년도 졸업생 15학번 이정아 학생 인터뷰 [세무회계사무실]
내용

1. 본인 소개

저는 20172월 졸업생 이정아입니다.

춘천에 있는 세무회계사무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학교생활

그 누구보다 즐거운 학교생활을 했고, 세법 공부는 어려웠지만, 회계공부는 재밌었습니다.

세무서에서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1·7월 부가가치세 신고 실습을 하면서 현장에서 가까이 볼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3. 한림성심대학교 세무회계과를 선택한 이유

어려서부터 세무서와 은행에 관심이 많았으며 고등학생 때 어머니가 자영업을 시작하면서부터 세금에 관해 관심이 생겨 고등학교 과를 사무자동학과로 진학 후 회계와 세법에 대해 수업을 받으면서 세무회계에 더 많은 관심이 생겨 한림성심대학교 세무회계과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4. 현 직장을 선택하게 된 동기와 직업에 대한 자부심

취업하지 않고, 공무원 시험공부를 하다가 뜻하지 않게 좋은 기회로 세무서에서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 아르바이트를 하고 난 후 세무회계라는 전공이 저에게 정말 맞는 전공인 것 같아 선택하게 됐습니다.

 

 

5. 한림 성심대 학우 여러분에게

취업하기 전 지난 2년간 조교로 일을 할 때도 느낀 것이지만 전공에 대한 필수 자격증들은 학교 다닐 때 좋은 기회들로 꼭 땄으면 좋겠고, 교수님과 학교에서 주관하는 특강들을 지루하다고만 생각하지 않고 나한테 도움 되는 특강을 잘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지난 2년간 취업을 하고 싶어 하며 공무원 시험공부를 하다가 코로나19 때문에 힘든시기에 취업이 됐습니다. 저처럼 시간에 쫓겨서 닥치면 하는 버릇보다는, 정말 취업을 하고 싶으면 지금이라도 최선을 다해서 준비했으면 좋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15년도 졸업생 13학번 이상훈 학생 인터뷰 (주)더존 비즈온
다음글